IR

Press Release

[20200224] 알파홀딩스, 올해 AI 반도체 진출 효과 기대

운영자 2020.02.24 조회:647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


< 작년 연결기준 영업손 감소세 뚜렷····인수기업 실적 증가 효과 더해져 >


알파홀딩스가 지난해부터 이어진 실적 개선 움직임이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파홀딩스는 지난 21일 손익구조변동공시를 통해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 17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01억원을 기록했다. 


연결기준 매출은 731억원으로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손실은 전년대비 41.2% 가량 감소한 36억원을 기록하며 재무구조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지난해 일회성으로 반영된 비경상적인 손실은 올해부터는 거의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며 "인수 합병한 IR리시버사업(옛 ㈜에이디텍)과 이미지센서사업(옛 ㈜알파플러스칩)의 실적 증가 등으로 올해부터는 의미있는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시장의 성장 배경인 5G, AI 등 고성능 시스템반도체에 대한 시장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알파홀딩스는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의 SAFE 파트너 업체로  조만간 AI반도체 시장에 본격 진출해 시스템반도체 디자인서비스 부문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앞선 관계자는 “2020년에는 기존 디자인서비스 및 팹리스 부문의 성장에 AI 반도체사업 진출효과가 더해져 상당한 실적 증가가 기대된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