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Press Release

[20161219] 알파홀딩스, 바이오톡스텍과 바이오사업 전략적 제휴 체결_뉴스토마토 등

운영자 2016.12.20 조회:1,353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

알파홀딩스(117670)는 바이오톡스텍과 전략적 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알파홀딩스와 바이오톡스텍은 향후 공동으로 바이오 신기술 및 특허를 통해 임상진입 및 사업화를 촉진하고 제약과 바이오 관련 유망기업을 발굴해 사업화와 글로벌화를 추진할 예정이다.먼저 알파홀딩스는 바이오톡스텍과 함께 신부전증 치료제 전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부전증 치료제 PIPA는 신부전증 원인 세포 DNA를 인식해 헤어핀 구조로 DNA에 결합해 전사(Transcription)를 막는 방식의 치료제다. 신부전증 발생시 과다하게 생성되는 TGF-β의 생성을 억제하게 되면 신부전증의 악화를 막게 되는 방식이다. 현재 신부전증 치료제 세계시장규모는 50조원 규모이며, 아직까지 치료제가 없는 개발되지 못한 블루오션시장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비메모리반도체 설계전문기업인 알파홀딩스는 바이오사업에 진출해 미국 대장암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는 바이럴진의 지분을 취득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현재 임상2상을 준비 중이고, 손자회사로 피플스파마코리아를 설립해 신부전증 치료제 전임상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
 

바이오톡스텍은 최첨단 비임상시험 연구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바이오 인프라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계 유일의 상장회사다. 17년간 약 2만건 이상의 시험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CRO(임상시험대행기관)이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바이오톡스텍과 전략적 제휴를 기점으로 향후 공동으로 바이오산업에서 글로벌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guspower@etomato.com